/**
*
*/
package random;
/**
* @author mugrammer
*
*/
public class random_math {
/**
* @param args
*/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user_1 = make_dice_number();
int user_2 = make_dice_number();
System.out.println(user_1 + " " + user_2);
// 값을 비교하여 더 높은 자리를 가진 사람이 승리한다.
if(user_1 > user_2){
System.out.println("Winner : user_1("+user_1+")");
}else{
System.out.println("Winner : user_2("+user_2+")");
}
}
/**
* random() 함수를 사용하여 1~6사이의 숫자를 생성한다.
*
* @return int dice_number
*/
public static int make_dice_number(){
// random() 함수를 이용하여 0.0 < double_number < 1.0 값을 생성
double double_number = Math.random();
// 10을 곱하여 한자리 수를 만든 다음 1을 더하여 1~10 숫자를 생성.
int int_number = (int)(double_number*10+1);
// 6으로 나누어 나머지값에 더하기 1을 하여 1~6까지의 숫자를 생성
int dice_number = int_number%6+1;
return dice_number;
}
}
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가짐으로 심심풀이.
'Cod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배열 섞기 (난수발생, 자리수구하기) (0) | 2013.01.05 |
---|---|
자바의 정석 문제풀이(4_15) (0) | 2012.04.13 |
자바의 정석 문제풀이(4_14) (0) | 2012.04.08 |
자바의 정식 문제풀이(4_13) (0) | 2012.04.02 |
자바의 정석 문제풀이(4_12) (0) | 2012.04.01 |